▶ 2021년 전국 본선 경연에 진출한 공주팝스오케스트라팀의 실연 모습(출처: 한국문화원연합회 제공)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가 주최하고 충청남도문화원연합회(회장 유환동)가 주관하는 2022 실버문화페스티벌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충남 지역 예선이 7월 29일 충청남도청 문예회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지역 예선 접수는 7월 1일부터 10일까지이며, 29일 현장 심사를 통해 대상 1팀을 선정하여 상패와 상금을 전달하는 동시에 10월 중 열리는 전국 본선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2위 팀인 실버스타상 1팀을 선정하여 상패와 상금을 전달하고, 이외 참가한 18팀에게는 참가상을 수여함으로서 어르신들에게 사기 진작의 계기를 마련해줄 계획이다.
참가 대상은 만 60세 이상 어르신으로 구성된 문화예술 공연 단체로 전체 팀원의 30% 범위 내에서 50대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 인원은 팀당 5명에서 20명 이내로 제한한다. 참가 분야는 양악, 국악, 무용(춤), 악기연주, 밴드공연, 합창, 연극 등의 공연예술분야로 하며 대중가요는 제한하고 단체당 8분 이내의 무대공연 형식으로 진행한다. 문화예술 분야 전문 심사위원들이 행사장에서 실시간 현장심사를 진행함으로서 행사 당일에 예선 결과 발표, 시상식까지 진행할 방침이다.
유환동 충청남도문화원연합회장은 “어르신들이 마음껏 기량을 발휘하실 수 있는 공연무대를 마련해놓을 예정이니 오셔서 끼와 재주를 마음껏 표출하시고 더할 나위 없는 즐거움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2022 샤이니스타를 찾아라’충남 지역 예선에 참가할 단체는 참가신청서 1부를 작성하여 충청남도문화원연합회로 제출하면 되며, 참가신청서 및 양식은 충청남도문화원연합회 홈페이지(http://kor.cnkccf.or.kr)-공지사항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문의 041-632-9102~3)
|